10월 말, 거제시 긴급재난지원금 시스템을 오픈하였습니다. 거제시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피해를 지원하기 위해 거제시민이 관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각 면동 주민센터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아 처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해당 과업의 주목적으로, 거제시 내부시스템에서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저희 아이액츠에서 시스템 구축을 진행하였습니다. 제도의 특성상 신속하고 정확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였습니다. 서비스 게시까지 약 10여일 정도의 짧은 구축기간이 주어졌고, 거제시 담당부서와 긴밀한 협의 및 내부회의를 통해 서비스 설계를 진행하였습니다. 구축을 진행하는 중에도 서비스의 방향을 변경해야 하거나, 추가해야 하는 상황이 지속적으로 일어났지만 마감일을 지키기 위해 적절한 해결책을 강구하며 구축해 나갔습니다. 거제시 긴급재난지원금 시스템의 기본 메뉴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재난지원금 신청 : 신청, 조회, 통계 조회 2) 이의신청 : 신청, 결과 등록 및 조회, 통계 조회 3) 미지급자 조회 4) 총 지급대상자 조회 5) 기타 설정 : 사용자 관리, 접수처 관리, 접속이력 조회, 공통코드 관리 거제시 담당부서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완성된 긴급재난지원금 시스템은 관리자의 사용성과 효율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구축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하게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 게시한지 한 달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약 80%의 지원금 지급을 이뤄내며 완성도 높은 시스템임을 증명하였습니다. 앞으로 남은 신청기간에도 차질 없는 서비스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 업무용 SW 구축도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